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사람책도서관

일자리 취재단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프린트

미세먼지 차단 나노망 (주) 오투클린 정수진 대표의 당찬 포부 !

고객 소리함 게시판 읽기
작성일 2019-03-14 조회 223
첨부


  미세먼지 차단 나노망 () 오투클린 정수진 대표의 당찬 포부 !

 

-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어떤 환경에서도 당신의 창문은 열려야 한다고 강조 -

 

 

언제부턴가 나도 모르는 사이에 우리의 곁에 스며든 새롭지만 함께 살아가지 않을 수 없게 된 불청객 미세먼지!   우리의 일상생활을 송두리째 앗아가고 있다.

지난 3월 초부터 1주일 넘게 초미세먼지 농도가 매우 나쁨 수준이고 시도 때도 없는 안전비상 경고 문자 메시지를 받는 것이 일상화되어가고 있다.

먼지의 사전적 뜻은 가늘고 보드라운 티끌이다. 법률용어로는 대기 중에 떠다니거나 흩날려 내려오는 입자상물질(粒子狀物質)이다.

 

필자는 지난 312일 부산시 양정동에 위치한 오투클린 정수진(51) 대표를 찾았다.

정수진 대표는 미세먼지 90.5% 까지 차단할 수 있는 부산에서 출발한 최첨단 나노화이바 기술과 친환경 무기항균제 기술을 접목한 자연통풍이 가능하면서도 황사 및 미세먼지를 완벽하게 차단하는 창문형 공기청정 시스템을 6년간의 개발을 통해 내어놓게 되었다고 한다.

 

정수진 대표는 오투클린은 반도체와 의료사업에 사용하는 최첨단 나노섬유기술과 친환경 무기항균제 기술을 접목해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는 나노방진망을 만들었으며, 이미 국내에서는 많은 대기업과 공공기관, 아파트 건설현장 등에서 오투클린의 나노방진막을 사용하고 있다.

창문에 설치해 미세먼지를 막는 나노방진망은 외부 공기를 모두 차단하는 것이 아니라 방충망처럼 창문 본연의 역할인 자연통풍 기능을 놓치지 않으면서도 실내로 유입되는 황사와 미세먼지만 효율적으로 차단하는 것이다.

 

오투클린은 또 날씨에 따라 방충망과 나노방진망을 혼용해서 사용할 수 있는 하나로 시스템 도 적용했다. 자연에서 채취한 천연 무기항균제를 써서 건강에 좋고, 강력한 항균·항곰팡이 성능도 보유했다. 즉 최첨단 나노섬유기술과 친환경 무기항균제 기술을 접목해 만든 자연 환기 홈케어 시스템이다.


       


정수진 대표는 친환경 무기항균제 기술과 세계 최고 최첨단 나노기술의 3중구조 결합으로 이루어진 오투클린은 미세먼지의 종주국이라 할 수 있는 중국에 미세먼지 차단 나노방진막을 수출하겠다는 당찬 포부도 밝히면서,

지난 121일 중국 천태그룹과 업무협약을 이미 체결하였으며, 228일은 중국 광차이그룹에 연간 162억원의 미세먼지 차단 나노방진망 계약을 체결하는 등 큰 성과도 이루었다.


천태그룹은 중국 산둥성 칭다오시에 소재한 기업으로 건설과 식품, IT, 레저분야 등에 다양한 계열사를 거느리고 있다. 오투클린은 향후 천태그룹의 주 사업인 아파트 건설에 미세먼지 차단 나노방진망이 대규모로 수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투클린 하나로 시스템은 미세먼지 많은 날과 비내리는 날에는 창문을 열고 오투클린 나노 방지 필터만 닫으면 자연 환기와 미세먼지 차단, 자외선 차단, 빗물차단과 외부 시선도 차단된다고 한다. 미세먼지 없는 쾌적한 날에는 창문은 열고 오투클린 나노방진망 필터만 열면 방충기능 유지와 자연 환기가 이루어진다.


        

                           - () 오투클린(정수진 대표) 중국 광차이그룹과 연간 162억원 수출계약 체결(2019.2.28) -

 


삼한사미에 일상풍경까지 바뀌고 있는 이 시점에 미세먼지 많은 날 창문 열고 수업하는 부산 최초의 안전한 친환경 어린이집이 있어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하구 다대포 소재 경영어린이집에 부산 최초로 설치한 나노방진망은 단열기능까지 있어 겨울에 창문을 열어 놓아도 내부 온도의 변화가 적어 미세먼지가 많은 겨울 날씨에도 창문을 24시간 열어 놓고 수업이 가능하다고 하며, 또한 내부 공기 순환까지 된다고 하니 나노방진망 설치가 향후 많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이 된다.


              


()오투클린은 정수진 대표가 운영하는 여성 기업으로 엄마의 마음과 여성의 섬세함으로 제품을 만들어 더욱 믿을 수 있다는 고객들의 일반적인 평이다.

작년 연말에는 미세먼지 없는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환경을 창출해 교통장애인의 복지증진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사회환경부문 환경대상의 영예를 안기도 하였으며,

금년 114일에는 미세먼지 차단 나노방지 필터로 환경 디자인부문 소비자 만족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오투클린 정수진 대표는  건강한 환경을 후대에 물려주는 것이 현시대정신이라 생각한다’  며 흡연보다 위험한 미세먼지!  

미세먼지농도 OECD 국가중 1위인 우리에게는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아이들의 호흡기 건강을 위해, 언제나 쾌적한 공간을 위해, 면역력 약한 환자들을 위해서는 어떤 환경에서도 창문은 열려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자라나는 아이들을 비롯해 모든 국민들이 미세먼지 없는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연구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한다. (사업장 위치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양지로 14번길 11, 051-868-0202)

 

 

김영수, 김동균 기자 kimys7070@hanmail.net

 

 

댓글

  •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 타인을 비방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