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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 신고 지원 서비스로 납세고민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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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4-09-10 조회 111


홈택스 전자신고? 전자세금계산서?

세무 대리인 선임할 여유가 없고, 세금(전자)신고 방법을 모르겠다면?

‘세금신고 지원 서비스’로 고민 해결해요!


■ 세금 신고 지원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세무 대리인을 선임할 여유가 없고 세금(전자)신고 방법을 모르는 납세자가 원활한 납세 의무를 이행할 수 있도록 하는 신고 상담 서비스


<세금 신고 지원 서비스 대상>

- 세금 신고·신청 관련 문의를 위해 세무서를 수시방문하는 영세납세자

- 사업 초기 세무 관련 안내가 필요한 신규 사업자

- 기초 세무 지식에 대한 교육을 희망하는 납세자


■ 어떤 업무를 도움 받을 수 있나요?


- 홈택스를 통한 세금 신고(정기, 기한 후, 수정 신고, 경정 청구)

-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 그 외 홈택스 이용 방법 등


■ 모든 세무서에서 홈택스 관련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기존 수도권 내 49개 세무서에서 운영하던 세금 신고 지원 사업을 2024년부터 수도권 외 지역으로 확대하여 전국 60개 세무서에서 이용 가능


<2024년부터 신규로 서비스하는 세무서>

- 대전청 (천안, 서대전)

- 대구청 (수성, 남대구)

- 광주청 (광산, 전주)

- 부산청 (진주, 북부산, 동래, 김해)


■ 신고 방법에 대하여 교육도 받을 수 있나요?


방문이 어려운 납세자들을 위하여 화상 교육을 주로 실시하고 있으며, 부가가치세, 소득세 신고 기간에는 대면 교육 병행하여 진행 *사전 신청 필요


<교육 신청 방법>

· 방문 신청

- 세금 신고 지원 사업을 운영하는 세무서 방문 후 세금 신고 지원 담당자에게 신청서 작성

· 전화 신청 : 02) 2114-5831~5839 등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