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일 | 2025-11-01 | 조회 | 81 |
|---|---|---|---|
| 첨부 | |||
| 해시태그 | |||
|
강의목표: 내 삶의 중요했던 삶의 여정에 대한 통합적 이해돕기, 영상프로그램응용법에 대한 탐색돕기 강의주제: 행복했던시절(감정,가치,행위카드활용). 프로그램영상작업복습&ampnbsp 노인미술치료프로그램을 영상에 융합하여 작업한 지난 수업에 대해 결석자와 질문들이 많아 다시 한번복습한후&ampnbsp 녹화분을 수강분들에게 전달을 해드렸더니 &ampnbsp상당한 반응효과가 있었답니다^^. &ampnbsp행복했던 시절의 이미지를 직접 그려서 그림카드를 접목하여 그림에서 부족했던 것을&ampnbsp 마음을읽는 그림카드를 통해 무의식적 반응과 욕구를 카드에서 드러나는것에 대해 신기해 하는 반응과&ampnbsp &ampnbsp대체로 행복했던 시절의 기억대가 나이가 많은 분일수록 1970년대를 들었고 젊은 분들일수록 20대의 기억,&ampnbsp 남편과 결혼하기전 연애했을 때의 설램을 가졌던 시기,&ampnbsp 그중 두 분은 현재가 가장 행복한 순간이라는 것이 투사되었다고 봅니다. ^^ 이렇듯 행복했던 순간들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이를 함께 이야기하는과정은&ampnbsp 심리적회복과 치료적 경혐이 됩니다.&ampnbsp 과거의 긍정적 기억을 시각적으로&ampnbsp재현함으로써 노인은 자신의 삶을 의미있게 회상하고 잊혀진 자존감과 성취감을 되찾게 되며&ampnbsp 노인들에게는 이런 프로그램을 매개로 사회적 교류와 정서적 지지를 강화하고 공감과 유대감에 도움을 줄수있답니다~~^^
&ampnbsp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