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바로가기

상담문의

주소 부산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120 (우동, 영화의전당)(26350)

전화 051-780-6000

팩스 051-780-6019

홈페이지 http://www.dureraum.org

관람시간   

관람료  

휴관일  

개관일자 2011년 9월 29일

객석수

※ 해당정보는 제공처에서 정보를 제공하지 않을 경우 이미지가 없을 수 있습니다.

시설소개

부산광역시는 '사람과 기술, 문화로 융성하는 부산'을 비전으로 영화•영상 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부산은 유네스코로부터 전 세계에 세 곳뿐이고, 아시아에서는 유일한 '영화 창의도시'로 지정됨으로써 명실공히 '아시아를 대표하는 영화도시'가 되었습니다.

영화의전당은 감동적인 예술영화와 고전영화, 대중영화, 독립영화는 물론 수준 높은 공연과 전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부산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고 있으며 또한, 영화예술이 주는 감동과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시네마 천국’이자 공연, 전시, 행사 등 다채로운 문화 활동이 펼쳐지는 영상복합문화공간입니다.

영화의전당은 올해 고객 친화적 경영에 더욱 힘쓸 계획입니다. 우선 영화인과 만나고 소통하는 행사를 더욱 확대해나가는 한편, 고객이 보고 즐기며 편안히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을 대폭 확충할 예정입니다. 영화감독, 영화배우와 만나는 무대인사, 관객과의 대화, 시사회 등 올해도 연중 개최하여 스타와 소통하고, 영화예술의 향기가 늘 살아 숨 쉬는 행복한 문화공간으로 만들겠습니다. 특히 올해는 야외공간에 문화·관광 테마공간을 마련하여 영화와 더불어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명소로 조성하고, 실내에도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영화 사랑방을 새롭게 만들 예정입니다. 더불어 음식영화축제, 추리영화제, 스포츠영화제, 드론영상제, 초크아트페스티벌 등 특화 프로그램들을 한층 더 강화하여 타 문화시설과 차별화된 특색있는 콘텐츠가 풍성한 문화 샘터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영화의전당,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문화공간이 되겠습니다. '아시아영화의 허브' 부산국제영화제의 전용관이자 영화도시 부산의 자랑인 영화의전당이 영상예술의 감동으로 가득한 행복한 문화 쉼터가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립니다.

※ 본 공연행사정보는 현지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