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바로가기

상담문의

주소 부산 사하구 하신번영로300번길 91 (하단동)(26380)

전화 051-220-6041

팩스 --

홈페이지  

관람시간 24시간

관람료  

휴관일  

개관일자  

객석수

※ 해당정보는 제공처에서 정보를 제공하지 않을 경우 이미지가 없을 수 있습니다.

시설소개

1953년 7월 부산중앙교회의 백준호 장로가 이곳을 매입하여 사설공원을 조성하였다. 1956년 구약성서 창세기 편에 나오는 '에덴동산'의 명칭을 따서 에덴원이라는 이름으로 개장하였으나 자연스럽게 에덴공원으로 불리게되었다. 

에덴공원은 승학산 서쪽 낙동강변에 위치한 도심 속의 산책 공원으로, 면적은 9만 9174㎡이다. 1974년에 건립한 청마 유치환 깃발 시비를 비롯하여 솔바람 음악당, 산책로, 체육시설, 부산시민헌장비 등이 있다.


에덴공원은 부산광역시 사하구 하단동 786-1번지에 있다.본래 승학산 꼭대기에서 학을 타고 날아오른 신선이 이곳을 내려왔다고 하여 강선대라고 불리던 명승지로, 다대포의 몰운대오 함께 팔선대중의 하나로 꼽혔던 곳이다. 일제 강점기 말기에는 에덴공원정상에 일본군 포병 부대가 해안 포대를 설치하여 주둔한 적이 있었으며, 지금도 그 흔적이 남아 있다. 2015년까지 서부산권의 관광, 문화 거점으로 만들려던 에덴 공원 개발 계획이 있었으나 부지 대부분이 사유지이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공원은 24시간이 가능하며, 주변에는 철새 도래지로 유명한 을숙도가 있고 그 안에 을숙도 생태공원, 낙동강 하구 에코센터, 을숙도 공원등이 있다. 

※ 본 공연행사정보는 현지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