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바로가기

상담문의

주소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117번길 17-12 (중동, 달맞이주차장)(26350)

전화 051-749-4084

팩스 --

홈페이지  

관람시간  

관람료  

휴관일  

개관일자  

객석수

※ 해당정보는 제공처에서 정보를 제공하지 않을 경우 이미지가 없을 수 있습니다.

시설소개

부산의 몽마르트르(Montmertre)라고도 불리는 곳으로 옛날부터 큰 바다, 백사장, 동백 숲, 소나무 숲이 어우러진 절경으로 이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였다. 해운대 달맞이 고개와 청사포에서 바라보는 저녁달은 운치가 있다고하여 대한팔경에 포함시켰다. 

해운대 달맞이 공원의 면적은 4만 4000㎡이다. 달맞이길은 해운대 해수욕장을 지나 송정 해수욕장으로 향하는 길목에 있는 벚나무와 송림이 울창하게 들어 찬 호적한 오솔길로, 15번 이상 굽어진다고 하여 곡도라고도 하며 8km에 달하는 드라이브 코스를 형성하고 있다. 또한 월출을 보면서 걸을 수 있는 '문탠로드'라는 길이 개발되어 있으며, 달빛 꽂잠길, 달빛 가온길, 달빛 바투길, 달빝 함께길, 달빛 만남길로 구성되어있다. 이 길은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길을 따라 달맞이 공원을 지나 청소포와 송정 해수욕장까지 연결되어 있다.

해운대 달맞이 공원 입구에는 새천년 기념 시계탑이 있으며, 해운대 달맞이 공원 내 앞면에는 '달맞이 동산'이 뒷면에는 이광수의 시 '해운대에서'가 적혀있는 달맞이 동산비가 있다. 또한 1997년에 세워진 2층 누각인 해월정이 있다. 해월정 옆에 야외 무대인 달맞이 어울 마당도 설치되어 있으며, 최근에는 달맞이 고개 주변으로 화랑들이 들어서고 있다.

해운대 달맞이 공원은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청사포로 넘어가는 와우산 중턱 달맞이 고개 일대에 조성된 공원이다. 현대에 들어와서 음력 정월 대보름 등에 보름달을 구경하는 관람객이 많이 찾고 있다. 특히 봄철에는 길가에 벚나무가 화사하게 꽃을 피워 달맞이와 꽃구경을 한꺼번에 할 수 있다. 2013년에 우리나라 동해와 남해의 경계가 해월정 앞바다로 정했졌다. 이에 해월정 앞에 '동해와 남해가 만나는 광장'과 상징 조형물을 설치해 포토 존을 만들 예정이다. 또한 해월정 인근의 달맞이 근린공원 4만 7000㎡를 추가로 관광지로 지정해 동백섬에서 해운대 해수욕장을 거쳐 달맞이 언덕까지 이어지는 관광 벨트를 완성시킬 예정이다. 공원은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며, 주변에는센텀시티, 해운대 해수욕장, 광안리 해수욕장, 송정 해수욕장 등이 있다.

※ 본 공연행사정보는 현지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 있습니다.